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즐리아 점보구슬퍼즐 유아 보드게임 추천

반응형

퍼즐리아 점보 구슬 보드게임은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보드게임입니다. 저는 이 구슬게임을 둘째 모유수유할 때 첫째 아이이가 조용히 가지고 놀만한 것을 찾다가 알게되었어요. 수유할 때 시끄러운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 둘째가 젖먹다가 자꾸 소리나는 쪽으로 고개를 돌려 구경하려고 하더라고요. 구슬 퍼즐 중에서도 작은 사이즈가 있었지만 저는 아이들이 어렸기 때문에 갖고 놀기 편하라고 점보사이즈 구슬퍼즐을 구매했습니다. 점보 구슬퍼즐도 보드게임 치고 휴대하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진 않아요.

구슬퍼즐 게임 방법

퍼즐리리아 구슬퍼즐은 총 85개의 제시카드(문제카드)가 들어있어요. 1단계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가면서 도장깨기를 하는 성취감이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문제카드를 게임판에 넣고 문제카드에 있는 색부터 자리를 찾아 놓아준 다음 남은 구슬조각으로 게임판의 빈 칸을 꽉 채우는 간단한 게임이예요.

그래서 만나이 3살 전후부터도 충분히 놀 수 있어요. 문제의 번호가 높아질 수록 난이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1단계부터 하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아이들이 할때 어려우면 쉽게 포기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엔 1~10번 문제까지만 게임판에 넣어주고 반복하게 해주고 익숙해지면 그 다음 번호를 몇 장만 넣어주는 식으로 해주는 것이 좋더라고요!

 
게임판에 문제카드를 꽂아놓고 문제를 푸는 방법도 있지만 게임판 없이 놀이할 수 있는 부록 퍼즐책도 함께 들어있어요. 책에는 구슬퍼즐로 만들 수 있는 2D, 3D 퍼즐 도안 퀴즈가 들어있어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상상력, 공간지각력 등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첫째가 구슬퍼즐에 관심이 별로 없어서 아직 부록 퍼즐책까진 펴보지도 못했지만 둘째가 조금 더 크면 부록까지 잘 활용해서 놀이할 것 같아요. 

구슬퍼즐 후기

솔직히 저희집 첫째는 몇번 하다 말았어요. 하다가 막히면 아예 거들떠도 보지 않는 성격 탓인듯 합니다. 그래서 처음 샀을땐 저, 신랑이 붙잡고 하다가 친정엄마 심심하면 해보시라고 친정에 보냈었어요. 치매예방용으로 노인분들이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한참을 잊고 지냈는데 얼마 전 엄마집에 놀러갔다가 퍼즐리아 구슬퍼즐을 둘째에게 꺼내 보여줬습니다. 당시 저희 아이가 세돌 정도 됐던 것 같아요. 저희 둘째는 언니와는 달리 집에서 그림퍼즐을 맞출때 어려워도 진득하게 앉아 완성하려고 노력해보는 성격이거든요. 그래서 해보라고 꺼내줬더니 너무너무 재밌어 하면서 열심히 맞추고 있는거예요! 하다가 막히면 좀 도와주는데 도와주면 또 자기가 다시 처음부터 맞춰보기를 반복하더라고요. 그래서 점보 구슬퍼즐을 집에 다시 갖다 놓은지 반년 정도 지난 것 같아요.

처음 가져왔을때는 하루 종일 갖고 놀았었는데 요즘엔 언니가 공부하거나 해서 조용히 놀아야 하는 상황이 되면 구슬퍼즐을 들고 제 옆에 앉아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이 둘째가 41개월 정도 되었는데 제법 실력이 늘어서 35단계까진 무난하게 성공하더라고요! 휴대용이라 장시간 외출 할 때 챙겨나가기도 너무 좋고 교육적으로도 좋은 구슬퍼즐이라 너무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아이가 디폼블록을 좋아하는 이유, 도안 정보

 

아이가 디폼블록을 좋아하는 이유, 도안 정보

저희 아이는 작고 마른 편이라 그런지 유난히 손 힘이 약해서 연필잡는 것도 아직 어색해요. 그래서 평소에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놀이가 뭘까 늘 고민하고 있었어요. 근데 얼마 전

glloinsight.com

넷플릭스 개비의 매직하우스 여자 아이들 선물 후기

 

넷플릭스 개비의 매직하우스 여자 아이들 선물 후기

조금 있으면 5월 5일 어린이날이 다가오는데요. 다들 아이들 선물은 준비 잘 하고 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치원,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여자아이 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법한 아이템

glloinsight.com

어린이날 선물 추천 리틀미미 가방호텔, 가방스쿨 후기

 

어린이날 선물 추천 리틀미미 가방호텔, 가방스쿨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자 아이들 어린이날 선물로 추천해 드리고 싶은 리틀미미 인형을 소개해드리라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작년 어린이날 이모부에게 리틀 미미 가방호텔과 리틀미미 가방

glloinsight.com

 

반응형